왜 DND인가?

DND B2B 매뉴얼 제작

국내 최초 B2B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회사

DND는 국내 소프트웨어, 전자, 시스템, 반도체, 의료 분야 기업 내에서 개발자/엔지니어와 직접 인터뷰 하며 B2B 기술 문서를 작성한 경험이 있는 *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로만 구성된 국내 최초 B2B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회사 입니다. 또한, 디앤디의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는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개발 경력을 보유하고, 개발자/엔지니어들과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DND는 B2B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교육, B2B 기술 문서 및 마케팅 문서 제작, 다국어 번역, B2B 기술 매뉴얼 통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는 회사

해외 글로벌 기업들에서 B2B 기술 문서의 품질이 고객 만족도와 비용 절감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인식을 함에 따라, B2B 기술 문서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해외 글로벌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기업들의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부서들은 그들이 더 이상 ‘비용 발생 관점’의 지원 부서가 아니라 ‘수익 창출 ’부서라는 것을 보여 주며 지속적으로 기업의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DND는 국내 B2B 기업에서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 팀을 확립하고 성과를 기업내의 임원진들과 CEO에게 직접 보여줌으로써 그 성과를 인정받은 국내 유일한 성공 스토리(Success Stor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B2B 기업 내 테크니컬 커뮤니테이션 부서가 ‘비용 발생 ’ 부서가 아니라 ‘수익 창출 ’부서라는 것을 보여줄 시점입니다. 그 노하우를 디앤디에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란? 테크니컬 라이터라고도 불리며, 기술문서 내 기술적인 정보를 사용자가 이해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엔지니어 및 개발자의 언어를 사용자의 언어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